본문 바로가기

흔한생활/맛집.배달

노브랜드 냉동식품 야식 추천 새우하가우 리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흔한남자입니다

오늘 리뷰할 메뉴는 노브랜드 새우 하가우 입니다.

들어가기 앞서 하가우가 멀까요? 저도 모르는데 딤섬같이 생겨서 사긴했는데...

 

하가우란?

하교 (蝦餃)라는 한자명에서 알 수 있듯이 새우를 주재료로 한 만두이다. 영어권에서는 재료 뿐만 아니라 주름접힌 모양이 보닛과 닮았다고 하여 'shrimp bonnet'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하가우는 시우마이와 함께 내는 경우가 많은데 두 만두가 함께 담긴 접시를 통틀어 '하가우시우마이' (중국어 정체자: 蝦餃燒賣, 광둥어 예일: hāgáau sīumáai, 한어 병음: xiājiǎo shāomài)라고 부른다.[2][3]

하가우는 투명하고 부드럽다. 광저우 교외의 시내상가에서 처음으로 유래한 것으로, 딤섬 조리사의 실력이 판가름나는 요리로 불린다. 하가우 만두피의 주름은 최소 일곱 개에서 가급적 열 개 이상으로 잡는 것이 전통이다. 만두피는 얇고 투명해야 하지만 젓가락으로 집었을 때는 터지지 않게끔 해야 한다. 또 밑에 깔린 종이나 바구니, 다른 하가우와 들러붙으면 안된다. 새우속은 잘 익혀야 하되 너무 익히면 텁텁해지므로 주의해야 한다. 속은 넉넉하게 넣되 한입에 먹기에 벅찰 정도로 많이 넣지는 말아야 한다.

 

출처: 위키백과

 

딤섬이네요 새우딤섬..

 

생각보다 탄수화물이 높네요 46g이라니...

그와중에 단백질은 26g 이네요

 

 

조그만한 딤섬이 15개들어있습니다. 이건 렌지용이 아니라서

그릇에 덜어서 돌렸습니다.

 

전자렌지에 8분돌렸습니다.

딤섬 겉면이 물끼가 좀 없네요.. 

 

사진찍기 힘드네요.. 

조그만해서 한입거리로 먹기 좋아요

 

안에 새우가 확실히 들어있어요

조그만한 새우지만...

먹을때마다 새우가 통으로 씹히는 느낌이라 아주좋아요

간도 잘되어있어서 간장없이 먹어도 먹을만했어요

귀찮았다. 간장!! ㅋㅋ

 

피는 쫀득쫀득하니 맛있습니다.

새우가 아주 잘씹혀서 식감이 훌륭해요

가격은 3천원? 안팍이었네요 

 

가격에 비해 맛도 양도 훌륭합니다.

간식이 필요할때 사서 드셔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