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흔한생활/먹거리리뷰

[노브랜드]-고지저탄 치즈추천

반응형

안녕하세요

흔한남자입니다. 

고지저탄 다이어트를 하는데..

가성비 치즈를 추천할까 합니다. ㅋㅋ

주변에  노브랜드 많죠?

그곳에서 파는 치즈니 참고하시고 구매하세요~

 

고지저탄을 하다보면 치즈를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 건강하고 고지저탄에 맞는 치즈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어떤 치즈를 골라야 할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먹고 있는 치즈는 우유의 10배가 넘는 무기질과 지방 단백질이 함유 되어 있습니다.

반면에 당질이 적어서 저탄고지 다이어트에 필수 식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치즈는 식욕을 억제하며, 지방의 연소를 일으키는 칼슘이 다량으로 들어있습니다.

 

 

 

자그럼 이제 고지저탄에 적합한 치즈를 고르기 위해선 어떤걸 선택해야할까??

 

1. 원재료명을 보면 첨가물이 적은 것을 선택한다.

이렇게 비교해보면 엄청난 차이가 있다

오른쪽이 자연치즈고 왼쪽이 가공치즈인데.. 딱봐도 성분이 엄청나게 차이가 나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니.. 고를때 원재료명이 적게 있는 것을 고르자..

 

2. 몸에 좋은 미생물이 있는 자연치즈를 선택한다.

치즈에는 가공치즈와 자연치즈가 있는데 자연치즈는 인공 첨가물을 넣지 않고 자연 그대로 것이며, 숙성 발효가 되어있다. 또한 우유로만 만들어진다. 

 

자연치즈는 사전적 의미로 인공 첨가물을 넣지 않은 자연 그대로의 숙성, 발효를 시켜 미생물이 살아 숨 쉬는 치즈라고 할 수 있다. 이런 치즈에는 몸에 유익한 유산균들이 있어 건강에 좋은 고지저탄에 아주 적합하다. 

그렇다면 이제 가공치즈에 대해 알아보자

 

가공치즈에 첨가물을 첨가하여 만든것으로 살균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미생물이 전혀 없다. 또한 가공되었기 때문에 먹기 용이하며, 자연치즈보다 유통기한이 길다.

 

일단 원재료를 보기전에 축산물가공품의 유형 :  가공이 붙으면 들었다가 다시 살포시 원래자리에 내려 놓으면 된다.

 

 

노브랜드 고지저탄 치즈 종류

 

일단 고체형 치즈로 모짜렐라 치즈 블럭 이랑 콜비치즈 블럭입니다.

 

모짜렐라 치즈블럭은 일단 축산물 유형에 자연 치즈 - 살균제품라고 표기되어 있습니다.

아마 유통기한을 늘리기위해 살균소독을 한것 같습니다.

그래도 먹을 만하죠. 치즈는 가격이 비싸니까요.. ㅠ.ㅜ

 

탄수화물또한 100g 당 2.4g 이기 때문에 많지 않습니다. ㅋㅋㅋ

 

이제 콜비 치즈를 볼까요?

 

모짜렐라 치즈랑 똑같이 살균제품이군요 

 

100g당 탄수화물이 2.1g이네요 역시 비슷합니다. 근데 가격이 조금더 비싸네요 ㅋㅋ

 

다른치즈도 많지만 이 두가지만 추천해드릴께요

워낙 첨가물, 자연치즈와 가공치즈, 그리고 영양수치에 민감하신 분들이 많아서요

이것도 별로라고 하시는분들이 많습니다. ㅋㅋ

 

말그대로 가성비니까요 ㅋㅋ

반응형